국민은행 비상금대출 KB리브 간편 서비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KB리브 간편 서비스 관련 정보입니다.

연휴 뒤에 또 찾아온 연휴라서 그런가 굉장히 한주동안 버티기가 힘들었습니다.

길게 쉬고나면 후유증이 남게 마련인데 에휴… 잠깐만요. 잠깐 좀 쉬다가 와서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글쓰는 것도 귀찮고 만사가 다 귀찮네요ㅋㅋ

좀 전에 글쓰던게 오후 4시 56분이었는데 잠깐 자다가 밥먹고 다시 접속했습니다.

지금 시간은 오후 10시 26분이고 아까 쉬다가 잠깐 나가서 취미생활 좀 하고 저녁먹으러 삼겹살집에까지 갔다왔네요.

비계 두껍게 주는 삼겹살집인데 예전에는 맛있더만 오늘은 너무 느끼해서 제대로 못먹고 나왔습니다.

맥주랑 먹어서 그런가 엄청 속이 니글거리네요.

잠깐 마트에 들려서 짜장라면이랑 컵라면 같은거 사왔고 좀 이따가 하나 해먹고 자려합니다.

속이 니글거릴때는 라면이 최고죠.

사설이 길었는데 오늘은 비상금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플만 엄청 많은 그 금융사, 바로 KB국민은행인데 무보증으로 간단하게 빌려쓸 수 있는 상품이라 주목을 받고있길래 그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리브 간편 소액자금

비상금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지만 실제 이름은 kb리브 간편대출입니다.

다른 금융사는 내부심사를 통해서 진행한다고만 밝혔지만 kb국민은 KB Star Club 프리미엄스타 이상(은행본인등급기준) 고객을 위한 무서류/무방문 신용상품이라고 나와있습니다.

프리미엄스타 등급 이상이어야 한다고 해서 저도 찾아봤는데 딱 제가 해당 등급이더군요.

주거래로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해당되는 등급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잔고가 110만원정도 있는데도 프리미엄으로 대우를 해주네요.

그 외에 윗등급은 또 어떤게 있나 살펴보니 골드스타, 로얄스타, MVP스타가 있었습니다.

MVP스타와 로얄스타는 영업점 VIP라운지 이용서비스를 주1회 사용할 수 있고 대여금고 무료이용 서비스도 가능한 등급이라고 하더군요.

골드스타 등급은 무보증으로 최고 6천만원까지, 로얄스타 등급은 최고 1억원까지, MVP스타 등급은 최고 2억원까지 빌려갈 수 있다고 합니다.

비대면 무서류로도 5천만원 정도는 땡길 수 있다고 하는데 평가점수가 얼마나 높아야 해당 등급이 될 수 있는건지 궁금해졌습니다.

선정기준을 보면 총자산과 KB평점을 충족해야 하는데 각 등급별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리미엄스타 : KB평점 800점 이상, 총자산 100만원 이상
  • 골드스타 : KB평점 1,600점 이상, 총자산 100만원 이상
  • 로얄스타 : KB평점 4,000점 이상, 총자산 1,000만원 이상
  • MVP스타 : KB평점 10,000점 이상, 총자산 3,000만원 이상

대략 저 정도되면 윗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다고 하는데 등급은 최근 거래실적으로 따라서 자동으로 선정이 됩니다.

저는 현재 KB평점 1,105점이고 은행 총자산은 1천만원이 안되는 상태여서 그냥 프리미엄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다시 상품설명으로 돌아가서 프리미엄스타 이상 등급인 분들이면 간편하게 신처이 가능한 상품이고 금액은 최고 300만원 이내에서 10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1년이지만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특이사항이 있다면 리브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리브 – 메뉴 – 리브전용상품 – kb리브간편대출로 들어가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금리는 어느정도일까?

2020년 10월 9일 오늘자로 나와있는 내용을 보면 최저 3.19%에 최고 4.09%라고 합니다.

우대금리가 최고 연 0.9%가 붙는데 이는 본인의 등급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 MVP스타 고객 : 연 0.9%
  • 로얄스타 고객 : 연 0.8%
  • 골드스타 고객 : 연 0.7%
  • 프리미엄스타 고객 : 연 0.6%

등급이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어서 뭐 따로 찾아볼 것도 없네요.

어쨌든 저는 0.6%의 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하며 따로 중소상환수수료는 없는 상품이니 갚고 싶을때 기간내에 갚으면 될 것 같습니다.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도 없고 어플로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식이라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그 외에 다른 상품들

가장 받기 편한 분들이 바로 직장인들인데 최대 2억원 이내에서 직장인대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의 당행 선정 우량직장인이면 한도 꽉 채워서 받을 수 있고 그 외엔 재직기간 6개월이 넘어야합니다.

정규직 공무원이나 군인, 교사는 재직기간에 아무 상관없이 프리패스로 진행 가능합니다.

금융권에서 좋아하는 직종이라는게 있어서 해당 직군들은 돈 빌려가라고 알아서 소개해주고 참 쉽게 나옵니다.

직장인들은 최대 2억원까지 나오지만 재직기간 1년 미만의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 이내에서 결정이 됩니다.

아예 군인이나 공무원/교직원들을 위한 상품도 존재합니다.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분들은 서민전용으로 나와있는 새희망홀씨Ⅱ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보증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고 기간은 1년에서 최장 7년까지 가능합니다.

신청자격을 보면 국내거주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분들 중에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고 외부신용등급 6~10등급에 해당하는 고객이라고 나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 외부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신 소득서류를 증빙하여야 하고 아니면 국민연금보험료나 지역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정상납부하고 있어서 해당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이 산출되는 고객이면 가능합니다.

금리는 대략 연 5.76% ∼ 연 6.76% 정도로 나와있으니 다른곳에서 빌리는것보다는 조건이 괜찮을 겁니다.

KB리브 간편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같은 경우는 300만원 이하의 소액으로 빌릴때 좋고 그보다 약간 더 높은 금액을 원한다면 KB 행복드림론 Ⅱ(i-STAR 행복드림론 Ⅱ-자영업자) 서비스도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최장 5년으로 빌려주는 상품인데 국세청 신고소득이 연 200만원 이상이고 2500만원 이하인 고객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살펴보면 은근히 맞춤별 서비스들이 많이 있으니 필요하신 자금만큼 빌려서 써보시기 바랍니다.

4. 다 좋은데 어플 좀 줄이자

시중은행들이 인터넷은행에 자극을 받아서 모바일 서비스를 늘리고 간편한 상품들을 새로 개발하는 것까지는 좋습니다.

다만 쓸데없는 어플을 너무 많이 만들어서 혼란스럽게 만드는 건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은행만 해도 어플이 너무 많아서 뭘 받아야할지도 모르겠고 굉장히 귀찮습니다.

카카오뱅크 보면 그냥 앱 하나에 모든게 다 포함되어있고 영업점 따로 방문할 필요도 없이 원클릭으로 다 되는데 그런거 보면서 느끼는게 없는겁니까?

오래되고 낡은 방식은 버리고 최대한 간편하고 편리하게 바꾸고 쓸데없이 깔려있는 많은 앱들은 다 통합을 해줬으면 합니다.

원래 국민이 주거래은행이었는데 요즘에는 카카오로 갈아타고 있는 추세라 참 안타까운 점이 많습니다.

비상금은 시중은행에도 있고 인터넷은행에도 있고 심지어 저축은행에도 나올 정도로 요즘에 많이 빌려쓰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소액으로 빌릴 수 있는 서비스이니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