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필요해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발급을 받고싶다!!

직장인의 로망 중 하나는 바로 신용카드를 만드는 거였고 두번째는 마통을 만들어서 필요할때마다 돈을 빼서 쓰는거였습니다.

방송에 보면 연예인들이 힘들때 마통으로 생활했다고 하는거보고 저거 있으면 편하긴 하겠다 생각했었으니까요.

당장에 필요하지 않아도 만들 수 있으면 무조건 만들어두는게 좋다고 해서 저도 첫 직장에 취직하자마자 바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은행이 막 뜨기 시작할 무렵에 카카오뱅크에서도 하나 만들어놨네요.

카드는 진짜 유용하게 잘 긁고있고 월급이 다 떨어져갈 무렵이면 카드로 그리고 할부로 계속 버틸 수 있었습니다.

항상 월급날 일주일을 남기고 잔고가 바닥났는데 남은 기간동안은 카드를 긁어가며 카드값을 차곡차곡 모아갔습니다.

근데 문제는 회사에서 짤린 이후부터였습니다.

짤렸다기보다는 회사가 어려워져서 대표도 아예 일을 접어야겠다 생각한다고 했으니 그냥 공중분해가 된거죠.

바로 재취직도 안되고 어쩔 수 없이 백수로 지내고 있는데 이때 마통이 진짜 큰 역할을 해줬습니다.

1.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 VS 마통

카드도 현금서비스가 있긴 하지만 이자가 엄청 쎕니다.

대신 마통은 현금을 빼서 쓰더라도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합니다.

한 예로 1천만원을 출금해서 썼다고 치면 연 4%로 받는다 했을때 한달동안 쓰더라도 한달에 내는 이자는 33,333원이면 됩니다.

하루에 1,111원정도 내는거니 애기들 심부름값 매일매일 까까 사먹으라고 준다 생각하면 되는 수준입니다.

이것도 연 4%로 잡았을때의 얘기지 카카오에서 쓸때는 연 3%정도 적용이 됩니다.

직장이 있다면 2%대에도 가능하고 보통은 3%대 초중반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더 저렴하게 빌려쓸 수가 있는건데 현금서비스는 10%대 중반정도 나옵니다.

거의 3~4배 더 비싼 돈이기 때문에 카드는 그냥 긁는데 집중하시고 현금이 필요할때는 마통으로 만들어서 쓰는게 좋습니다.

보통 기간은 1년까지이지만 내가 사용한 기간만큼만 이자를 내면 됩니다.

돈이 생겼을때 통장에 다시 입금하면 꺼내 쓴 기간만큼만 이자가 부과되며 언제든지 출금하고 싶을때 출금하면 됩니다.

2. 무직자 마이너스통장 개설은 가능할까

가능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불가능입니다.

저축은행에서도 발급해준다고 해서 혹시나 하고 물어봤는데 소득이 없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준비서류부터 소득금액증명원이 나오니 말 다했죠.

오히려 카카오뱅크에서 신청할때가 더 쉬웠던 것 같습니다.

대신 직장다닐때 개설해둔게 있다면 무직인 상태에서도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도 마찬가지인데 저도 회사 그만두고 백수시절에 카드랑 마통으로 계속 생활했었습니다.

돈 꺼내쓰고 카드 긁고 친구만나서 술마시면 그냥 미친척하고 3~4차까지 가서 카드쓰고 다음날 머리 쥐어뜯으며 후회하고 잔고 바닥나면 잠깐 나가서 일하는 식으로 채워넣었습니다.

일주일짜리 일자리 있나 계속 사이트 뒤져보고 동네 인력사무실도 나가보고 하는데 요즘은 진짜 일자리 찾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코로나 터지고나서 다들 힘드니 불러주는데도 없고 그나마 나오는 일자리가 배달쪽이네요.

면허가 없어서 오토바이도 못타고 이 참에 따야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3. 마통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

카드도 없고 통장도 없고 당장에 돈이 필요할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소득이 없는 분들이 돈을 빌리려면 2금융권에서는 안되고 대부업으로 넘어가야합니다.

초보들에겐 그리 추천드리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써야한다면 법으로 등록이 된 업체에서 쓰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법정 최고금리가 연 24%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등록된 업체들은 아무리 비싸게 돈을 빌려주더라도 상한선을 넘지 못합니다.

동네 사무실 찾아가면 원금만큼 이자도 많이 받지만 등록된 대부업체는 그렇게 장사를 못하죠.

등록된 업체라는건 티비에서 나오는 산와XX 이나 러시앤XX 같은 업체들을 말하며 온라인으로 나오는 대부분의 업체들이 그에 해당됩니다.

대신 직거래로 나오거나 동네 사무실들 등은 모르고 찾아가면 눈탱이를 맞기 쉽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바로 진행이 되는 업체들은 대부분 등록이 되어있는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빌려쓰는 돈이라고 너무 과소비하진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