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파이낸셜대부 입금 잘해줌

오케이파이낸셜대부 신청이 수월하다고 들어서 소액으로 빌렸었습니다.

신용자금으로 진행도 잘되고 개인회생자대출이나 신용회복으로 이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복잡한 건 없고 간단하게 전화로 심사하는데 그것만으로도 대부분 결과는 알 수 있습니다.

전화로 상담받고 가능할 것 같다고 말이 나오면 통과했다고 간주합니다.

보통은 직장이 있고 재직전화 확인을 해야 더 높은 금액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이런건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개인사업을 하는 친구가 몇명 있고 본인 회사를 운영하는 녀석도 있어서 자존심 굽히고 전화오면 잘 좀 말해달라 요청해서 꽤 큰 금액을 받기도 했습니다.

재직기간이 짧아도 전화에서 설명만 잘 해주면 충분히 연봉대비 넉넉한 돈을 빌릴 수 있을 겁니다.

돈은 처음 빌리는게 힘들지 몇번 빌리다보면 크게 어려운게 없다는 걸 아시게 될 겁니다.

연체했다고 누가 잡아가는 것도 아니고 돈이 없으면 못낼수도 있는거고 괜한 걱정은 본인만 마음 쫄리는거지 인생 어렵게 안 살아도 됩니다.

1. 진행 과정에 대해서

얼마나 빌리는지 담보가 있는지 직장인 있는지에 따라서 진행절차는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 상담을 신청하면 개인신상에 대해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서류를 어떤거 준비하라고 알려줍니다.

그 전에 전화상으로 대충 내용을 듣고서 가능할 것 같다 안된다 결과를 알려주는데 여기서 거의 판결이 나옵니다.

될 것 같으니 서류준비하시라 하면 준비해서 팩스나 받을 수 있는 루트로 보내시면 되고 정식심사를 통해서 돈이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담보가 있다면 물건에 대한 감정이 들어가니 시간이 다소 소요되겠지만 대신 그만큼 더 큰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근저당 설정하고 좀 복잡한 과정이 있어서 저는 그냥 개인신용으로 빌렸습니다.

2. 기본적인 서류 목록

누구나 준비해야 하는건 바로 신분증 사본과 원초본입니다.

금융기관에서 원초본은 필수로 준비하셔야 하며 너무 오래전에 발급받은건 효용이 없습니다.

발급받아둔게 있다면 신청할때 문의해보시고 그 외에 직장인이라면 급여통장이나 재직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소득증빙서류, 주거래통장 사본이 필요한데 4대보험 가입내역이라든지 연락해서 받아야하는 내역들도 있습니다.

준비하라는거 가져다가 보내주면 되고 어디서 받아야하는지 모르면 상담할때 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처음엔 뭐가 좀 많아서 헷갈렸는데 적어두고 하나씩 받으러 다니니까 크게 어려운 건 없었습니다.

3. 처음 돈을 빌리는거라면

이제 갓 20살이 되고 돈의 맛을 보게되면 그 이후부터 대책없이 소비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하나였고 무리해서라도 외제차를 뽑아보자 그런 미친짓도 했었네요.

처음엔 멋도 나고 어떻게해서든 벌면 되겠거니 하고서 일을 벌렸는데 쓰는게 쉽지 버는건 정말 어렵더군요;;

이후로 돈도 많이 빌려보고 빚더미에도 앉아보고 거의 십년에 걸쳐서 빚도 싹 갚아보고 했는데 일단 처음 돈을 빌려야하는 상황이 된다면 잘 알아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저때는 은행에서 안받아줘서 못빌렸지만 지금은 카카오뱅크처럼 인터넷은행이 잘 나와있어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비상금이라도 소액자금도 빌려주니 그걸로 먼저 알아보시고 거절이 뜨면 그 뒤에는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는 서비스들 다 갖추고 있으니 최대한 대부업 이전에 빌릴 수 있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거기까지 체크를 했는데 안된다면 그 이후에는 오케이파이낸셜대부 쪽이든 대형업체든 마음에 끌리는대로 신청해도 상관없습니다.

4. 요즘에 문닫는 업체들

정치권에서도 사금융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금리를 계속 낮추라고 압박하니 문을 닫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계 탑이었던 산와머니가 1년 넘게 장사를 중단하고 있으면 이미 말 다했죠.

이러다가 저축은행까지 남고 나머지 대부업체는 다 장사를 접는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만약에 그렇게되면 서민들은 돈 빌릴데가 없어서 동네 사채시장으로 들어가야하는데 여기에 코로나까지 겹쳐있으니 더 난리가 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엔 빌리고 싶어도 못빌리는 상황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그러기전에 최대한 본인이 빌릴 수 있는 업체를 골라서 입금을 받으시는게 최선의 선택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