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론 써도 될지


코리아론 신청을 생각중인데 써도 되는 상품일까요?

요즘 들어서 빌려도 되는 서비스인지를 묻는 질문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제가 활동하는 카페에도 올라오고 댓글도 계속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코로나19가 터지고 생활고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그만큼 많다는 뜻일 겁니다.

원래 겨울이 되기전에 다들 취업을 해서 돈을 벌어야하는 시기인데 요즘 취업도 어려워지다보니 경제활동을 못하고 집에서 쉬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빨리 돈을 벌어야하는데 취직이 안되니 어쩔 수 없이 또 내년 취업시장이 열릴때까지 계속 쉬어야하는거죠.

직장에서 일하다가 퇴직한 분들도 있고 저같은 자영업자들은 매출이 훅 꺾여버려서 손놓고 있던적도 있었습니다.

매달 꾸준히 내야하는 돈은 있는데 들어오는 돈이 없으니 답답한겁니다.

이미 여기저기서 돈을 땡겨서 쓴 분들도 있고 정부지원으로 나오는거 다 받은 경우도 있고 2금융권에서까지 탈탈 털어서 다 받은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렇게 버티면 상황이 나아질 줄 알았는데 아직까지도 코로나가 멈추지 않고 있어서 이제는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대부업쪽으로 눈을 돌리는 상황입니다.

대부업체에는 한번도 빌려본 적이 없어서 혹은 주로 쓰던 업체가 아니어서 조건은 괜찮은지 묻는 질문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는 중인데요.

어차피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들의 조건은 법정 최고금리 연 24%이내로 다 동일하게 갑니다.

불법으로 활동하는 업체가 아닌 이상에야 법으로 정해져있는 금리보다 더 받을 순 없는거구요.

예를 들어서 1,000만원을 원리금균등상환으로 빌린다 가정하면 1년을 연 24%로 빌렸을때 매월 94만5천원정도씩 12번을 갚으면 됩니다.

이자가 134만원쯤 나오는거고 어느정도 여유가 있다면 원리금균등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매월 나눠서 내면 그만큼 이자도 줄어들고 한번 갚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장에 큰 돈을 써야하고 중간에 갚을 여유가 없다면 만기일시로 가기도 합니다.

그렇게되면 1천만원을 1년동안 빌린후 1년이 되는 시점에 총 1240만원으로 갚으면 됩니다.

1년동안 중간에 납입을 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긴 하지만 대신 만기시에 낼 돈이 그만큼 많아지는 것이죠.

이는 단순히 계산기로 나타낸 수치이니 이 정도 되는구나 참고만 하시면 되고 직접 내는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월 갚는 비용은 신청하기 전에 친절하게 잘 알려주실 겁니다.

무직자를 위한 서비스

아직 학생인 분들과 무직자 분들을 위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어서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학생은 만 19세 이상에 만 35세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가족의 동의없이 본인의 신용으로만 진행이 됩니다.

부모님이 신용불량자여도 상관이 없다고 하구요.

생활자금이든 학원비든 취업준비자금이든 뭐든 용도는 따지지 않고 나옵니다.

반드시 대학생이 아니어도 고등학교 졸업생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소득증빙이 안되는 분들도 일단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금액은 100만원부터 최대 2천만원까지이며 전국 당일 2천만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간은 최소 6개월도 가능하고 보통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진행이 됩니다.

따로 취급수수료가 없으니 걱정할 필요없구요.

신청시에 필요한 서류는 초본과 신분증, 통장앞면입니다.

고객 본인의 지정계좌로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걸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신청자이름과 연락처, 금액, 자금용도, 생년월일, 학교명/직장명, 재학여부, 병역사항과 기타 문의사항 등을 적어서 접수하면 바로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력한 개인정보는 절대로 유출되지 않으며 신용등급에도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법이 그렇게 바뀌었기 때문에 단순 가조회만으로는 아무런 영향도 없습니다.

안심하시고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온라인을 통해서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직장인 전용 서비스

동일직장에서 최소 1개월이상 근무하고 있고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직장인을 위한 서비스도 있습니다.

자격조건이 그리 빡빡하지가 않아서 소득이 있는 분이면 거의 가능하다고 봅니다.

대신 소득증빙이 가능해야한다는 단점이 있구요.

타 금융기관에 기대출이 있어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득증빙은 최근 3개월 통장거래내역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구비서류도 통장내역만 추가하면 됩니다.

금액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소득이 있는만큼 금액도 더 많이 나오는 상품입니다.

돈을 빌렸다가 중간에 상환을 하고싶다면 금액과 상관없이 수시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사실 직장인이면 조건이 나쁘지 않은 이상 1금융권에서도 충분히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잘 알고계시는 카카오뱅크도 1금융권이기 때문에 카뱅 인터넷은행 어플을 통해서 대출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비상금부터 마통까지 다 있고 최근에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잇돌까지 운영중이더군요.

비슷한 서비스로 케이뱅크도 있고 그 외에 시중은행과 제휴를 맺은 토스나 핀크 등의 어플도 있습니다.

모두 소액자금을 취급하며 인터넷은행은 직장인의 경우 최대 1억5천만원까지 신용자금으로 빌리는게 가능합니다.

은행에서 빌리는게 조건도 좋고 금액도 크니까 먼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은행에서 안된다고 하면 그때는 2금융권에 수많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도 충분히 빌릴 수 있으니 다 둘러보시고 나서 모두 거절을 당했다면 그 뒤에는 대부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조건 좋은 서비스들이 많으므로 먼저 그런 서비스들로 알아보시는게 순서가 맞습니다.

금액이나 조건이 비슷하다고 그냥 아무거나 쓰시지 마시고 보다 상위 금융사를 이용하시는게 본인의 신용등급 관리에 좋습니다.

2금융권의 서비스들

본인은 어디로 신청해야할지 잘 모르겠다고 하는 분들이 있으면 저는 첫번째로 무조건 카카오뱅크 어플 깔아서 신청해보라고 알려드립니다.

대신 꾸준한 소득이 있는 경우에 가능하다고 꼭 말씀을 드립니다.

예전에는 300만원 이하의 소액까지는 소득이 없어도 가능했었는데 요즘은 거의 힘들더군요.

그리고 안된다고 하면 순서대로 토스랑 핀크를 해보라고 하고 그래도 안되면 이제 페이코로 알려드립니다.

페이코는 소액포인트를 충전하는 방식인데 포인트는 본인의 계좌로 현금이체가 가능합니다.

약간의 수수료를 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얼마 안합니다.

여기까지 다 알아봤는데 안된다 싶으면 그 다음으로 추천하는 곳은 SBI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입니다.

두 업체가 그래도 2금융권중에서 가장 돈을 잘 빌려주고 심사가 수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중금리서비스가 있고 무서류로 진행되는 주부론이나 하우스론, 대환자금, 간편사잇돌2 등이 있습니다.

간편사잇돌2는 무보증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서비스인데 만20세 이상 내국인이면 기본자격이 됩니다.

말 그대로 무서류라서 통과될 가능성이 높으며 신용 1~8등급 이내이면 가능합니다.

주부론같은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다른 서류도 필요가 없습니다.

코리아론 외에 다른 조건 좋은 상품들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두 업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한 연예인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뉴스가 나와서 참 당황스러운 오후를 보냈습니다.

뭔가 기분도 찜찜하고 재미있고 똑똑한 개그우먼이었는데 왜 그런 선택을 했을까 의문스럽더군요.

얼마나 힘들면 그랬나 생각도 들고 안그래도 힘든 시기에 참 가슴을 답답하게 만드는 뉴스였습니다.

주변 환경은 힘들고 딱히 기운이 나지않는 시기이지만 또 묵묵히 이겨내면 더 좋은 시기가 올거라 생각합니다.

가진것도 없고 현재 풀리는 일도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살면 좋은 결과가 오지 않을까요?

힘들더라도 다들 힘내시고 내일은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